작성자 관리자(rhksflwk) 작성일 04-10-20 13:52 IP  211.21.***.**
제목 장나라 애심자선활동을 마치고... No   217
내용

애심자선활동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라짱닷컴에서는 “지구촌 사랑여행” 세번째 활동으로 10월 18일 중국 베이징에서 “장나라 애심자선활동”을 기획하고, 늘 그래왔듯이 “나라사랑” 팬클럽 회원들과 뜻깊은 행사를 같이하기 위해 오늘까지 나라사랑 여러분의 기부금을 접수하였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장나라 애심자선활동은 오른손이하는일을 왼손이 알게하는 일입니다. 세상사람들이 착한일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실천에 옮기는데 계기가 없는 경우도 많으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장나라의 지구촌 사랑여행이 시작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 연예인으로서 팬들의 사랑을 받은만큼 감사의 마음을 가시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남을 도울 수 있는 좋은일에 부끄럼이나 주저함 없이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세계 어느곳이나 어두운 곳은 있습니다. 장나라는 아시아권 특히 중국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이유로 북경에서 환대를 받으며 “은색년화”에 출연하고 있고, 그러기에 돈만 벌고 가는 연예인으로 불리기보다는 무언가 우리나라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중국에 인식시키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
단 하루의 쉼 없이 매일 아침 8시에 시작하여 새벽 1-2시에 촬영이 끝나는 무리한 일정과 중국이라는 나라의 문화적 관습을 파악하지 못한 채 외국 연예인이 불우한 이웃을 돕기위한 자선활동을 추진하려 한다는 것이 자칫 무리한 일일수 있다는 생각에 잠시 생각이 주춤했지만 남을 위한 좋은 일을 한다는 마음은 세계 어느곳에서나 통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겨 드라마 제작팀에 뜻을 전달하였습니다. 역시 예상은 빗나가질 않았고 자선활동에 대한 제안을 흔쾌히 허락해 주었고 일을 진행하면서 북경전영학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셨습니다.
제가 또 한번 감사한 것은 한국이 아닌 중국에서 자선활동을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팬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일입니다. “나라짱닷컴”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선 모금운동을 시작한 이후, 한분이 처음엔 1천만원을 기부하셨다가 다시 1천만원을 추가해 주셨고(합계 2천만원) 또 한분이 5백만원, 그리고 3,000원에서 5만원까지 보내주신돈이 2,118,000만원이나 되어 “나라사랑”의 총 모금액은 27,118.000원이나 되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도 저희 사무실 스텝들이 중국에 진출한 한국의 기업이나 중국현지 기업에 뜻깊은 일에 같이 동참하자는 제안을 했지만 기부 문화에 익숙하지 않음을 너무도 뼈저리게 절감한 것을 비춰보면 작은 손들이 정성스럽게 모여 이뤄낸 결과에 몹시 흥분되고 저희 “나라사랑” 팬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입장료 도네이션과 장나라 기념품과 씨디등을 판매하여 일체를 기부한다고해도 “나라사랑” 팬 여러분들의 정성만큼 되지는 않을것이기에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행사 당일 자선모금활동에 대한 결과를 보고할 때 중국사람들에게 장나라의 한국 팬들이 얼만큼 많이 훌륭하고 고마운지 를 자랑할 생각을 하니 가슴이 설레입니다. 다시한번 “나라사랑” 팬 여러분들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뜻을 고이 전달하는 의미에서 모금된 돈의 환차손은 나라짱닷컴에서 부담을 하고 행사비용일체와 댄서, 랩퍼등의 비행편 및 숙식비용도 저희 회사가 책임을 지겠습니다.
한국에 “나라사랑” 팬 여러분의 도움이 있다면, 중국에서는 북경유학생의모임, 재북경한국학생연합회에서 크게 도와 주셨습니다. 북경유학생의모임(북유모)은 북경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인터넷 다음카페를 통해 정보와 소식을 주고받는 회원이 4만명이나되는 카페모임입니다. 북유모에서는 카페를 만든 이후 처음으로 외부 행사에 참여하여 온라인상에서 자선모금활동에대한 홍보와 모금활동등 많은 부분에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특히 장나라의 소장품 경매를 통하여 모금활동에 적극 도와주고 계십니다. 재북경한국유학생연합회는 북경에 있는 대학에 유학을 온 한국 대학생들의 연합회인데 오프라인에서 벌어지는 모금활동과 홍보, 행사당일 물품판매와 진행을 맡아 도울것입니다. 이 두 단체는 저희가 북경에와서 자선활동에 대한 취지에 대해 설명을 하자 너무도 적극적으로(이 두 단체의 임원중에는 직장인들도 계신데 회사가 끝나자 마자 오셔서 밤늦게까지 회의를 하시는 등) 자선활동에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또한 몇몇 기업에서는 저희가 행사장에서 입장객 전원에게 장나라 싸인지와 뮤직비디오가 담긴 디브이디, 김치 한봉지씩을 나누어 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고, 장나라의 소장품 경매에 참여하여 모금활동에 도움을 주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 모든분들이 한결같이 자신들의 일처럼 참여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나라사랑 여러분과 중국에서 도움을 주신 모든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국내에서 벌이는 봉사활동이나, 북한을 위한 운동, 지구촌 사랑여행등을 가식으로 보는 눈길도 이제는 점점 작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한 연예인의 이미지 관리 차원이나 상업적인 전략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연예인 장나라 개인이 하는 일이 아니고 많은 분들의 마음이 모여서 이뤄내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면 주위에는 늘 도움의 손길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의 힘이 되어주면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장나라의 애심자선활동”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2004.10.17 장나라 애심자선을 하루 앞두고
나라짱닷컴 일동

PS 10월 18일 7시 애심자선활동 본 공연에서
중화자선기구에 30만위엔과 북경전영학원에 5만위엔을 전달하였습니다. ^^;;

 
 
 
members 242,423
 
7952  
   
 
   
202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