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weet Dream
2.아마도사랑이겠죠
3. 혼자서도 잘해요
4.Pinekiss
5. 철부지
6. Ending
7. I'll be there for you
8. 뙈지아가
9. 물망초
10. 사막한가운데서
11. Snowman
12. 다시 받아주겠니?
13. 바람아 멈추어다오
14. 아마도 사랑이겠죠 (Radio edit)
15. Snowman(방송버전)
 
 

** 인사말 **

뜨겁고 정신없던 여름이 지나고 이제 완연한 가을이 왔습니다.

봄처럼 화사하진 않지만 은은한 향기와 추억들이 바람을 타고 찾아오는 계절이 가을이듯이, 장나라의 새앨범 역시 그런 가을이란 계절에 썩 어울리는 선물이 될듯합니다. 이번 앨범은 색깔로 표현한다면 백색의 이미지입니다.

순수하지만 어딘가 슬픔을 간직한 채 좀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찾아오는 이번 앨범은 서동성 프로듀서를 비롯한 박근태, 서재하 등 최고의 작곡가들과, 최고의 스탭들이 한데 모여 완성도 높은 음악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제 어리기만 했던 신인가수 장나라가 아닌,완전한 한사람의 뮤지션으로 거듭난 성숙한 장나라의 모습으로 여러분 앞에 인사를 드립니다.

** 해설 **

이번 앨범은 기본적으로 R&B와 POP적인 발라드 패턴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거기에 주목할만한 점은 32인조의 오케스트라 편성을 가미하여 웅장함과 신선함을 더했으며, 장나라의 새로운 음악 발견을 위한 노력이 디렉터들과의 멋진 조화로 잘 표출되고 있다는 점이다.

화려하면서 세련된 화음을 입힌 R&B 형식의 “아마도 사랑이겠죠”, 반복되는 듯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멜로디로 이루어진, 드라마 {내사랑 팥쥐}의 주제가 “Sweet dream" , 잔잔한 32인조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듯 애절하면서도 차분한 발라드 “혼자서도 잘해요”와“ I'll be there for you”두곡은, 장나라 특유의 중저음을 살린 매력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들이다. 그밖에 "ending", "사막한가운데서"등도 한층 성숙한 느낌을 전달하며, 예전 전영록의 히트곡을 새로운 pop음악으로 리메이크 한 “바람아 멈추어다오”까지, 곡 하나하나에 많은 변화와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엿보인다.

한층 더 매력적으로 들리는 가수 장나라의 음색은 이제 그녀가 진정한 음악의 길로 들어서고 있다는 징표일 것이다.

 


 
 
Excutive Produced by : Pure Entertainment
Produced by : 박근태, 서동성
Directed by : 박근태, 박석원, 박성일, 박찬일, 서동성, 서재하, 심재건, 안진우, 윤명선, 이현정(가나다 순)
Recording & Mixing Studio : Core studio, Mecca studio, Lead studio, Aco studio
Recording Engineer : 정진, 최재영, 안진영, 윤원권, 강춘규
Assistant Engineer : 이면숙, 문수정
Mixing Engineer : 박주익, 고승욱, 정진
Mastering Studio : Sonic korea
Engineer : 최효영
Manager : 심상민, 조춘호, 이준호
A&E Guitar : 함춘호, 샘리, 홍준호, 정용민, 이성렬
Bass : 신현권, 이태윤
Drum : 강수호
Synth/piano : 이호준, 민성진, 전용호, 서재형, 박성일
Percussion : 박영용
Chorus : 김현아, 신연아, 이현욱, 장보영, 김효수, 장나라, 부찬웅, 나정신, 박수진
Computer Programing : 강성순, 곽영준, 박근태, 박석원, 박성일, 서동성, 서재하, 심재건, 홍정수(가나다 순)
Hair & Make up : 홍현정
Stylist : 이선희
Photographer : 조선희
All Disigned by : 이정라
Printed by : 명진 ART